💬

인터뷰_최주희_e-commerce team

💬
간단하게 자기소개해주세요.
안녕하세요. 저는 태그바이 커머스팀 최주희 MD 입니다.
💬
무슨 일을 하나요?
저희 커머스팀은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공동구매 관련된 업무를 하고있어요. 상품 기획부터 공동구매 운영까지, 공동구매의 모든 과정을 운영,컨트롤 합니다.
💬
본인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? 직무자랑 해주세요.
아무래도 제 직무의 매력은 제가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인플루언서를 매칭하여 그들과 함께 공동구매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 같아요. 각 MD들의 기획력과 분석력을 살려 제품과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고 어떻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, 공동구매의 전 과정을 함께하고 있어서 주문건이 발생하면 뿌듯함을 배로 느낄 수 있답니다 :)
💬
직무의 향후 발전 방향성과 개인적으로 꿈꾸는 비전은 무엇인가요?
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에요.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는만큼, 어떻게 남들과 다르게 공동구매를 운영할 수 있을 지를 잘 고민해본다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커머스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개인적으로 꿈꾸는 비전이 있다면, 더욱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공동구매를 할 수 있는날이 오게끔 새로운 공구방식을 찾는 것입니다.
💬
업무 특성상 오는 어려움이 있나요?
큰 어려움까지는 아니지만, 유행하는 아이템이 뭔지, 최근 핫 아이템이 뭔지를 늘 체크하고 있어야해요. 공동구매 시장에서 고객반응을 일으키는 제품을 늘 찾고 있어야해서, SNS 서칭을 자주 해야한다는 것이 작은 어려움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.
💬
태그바이에서 했던 가장 큰 실수가 있나요?
많죠. 신입때 제품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금액을 잘못 표기하여 사고가 날뻔 했습니다. 주문이 많이 들어온 상황이었으나, 다행히 거래처에서 발송이 되지않은 상태라 수습할 수 있었습니다.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.
💬
남들보다 탁월한 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?
제 장점은 뛰어난 공감능력입니다. 물론 모든 상황에서 공감을 한다는 뜻은 아니구요. 경청이나 공감이 필요한 상황에서 공감해주고 위로할 줄 아는 능력이 남들보다 탁월한 것 같습니다.
💬
태그바이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?
아무래도 태그바이의 장점 중 하나인 자율출퇴근이 아닐까싶어요. 내가 일하고 싶은 곳에서, 내가 일하고 싶은 시간에 업무하는 것이 업무 효율도 높여주더라구요. 외부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오직 일만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.
💬
왜 태그바이를 다니고 계신가요?
우선 저는 인플루언서들과 하는 여러 활동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어요.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저만의 역량을 살려 인플루언서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은 태그바이밖에 없는 것 같더라구요. 자유와 책임감 모두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업무까지 즐거워서 태그바이에 다니고 있습니다.
💬
태그바이에 관심있는 분들께 한마디
태그바이는 자율성과 효율성으로 가득찬 곳입니다.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뽐내고 싶으신 분, 무한성장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, 책임을 가지고 자유롭게 업무하고 싶으신 분들! 주저말고 도전하세요 😊